고객센터

09:00 ~ 19:00

점심 12:30 ~13:30
공휴일 휴무
02) 6401 - 5115
최근 열람목록
오늘 열람한 연습실이 없습니다.
네이버톡톡
HOME > 회원가입
고객님의 안전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실명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소중한 개인정보는 회원님의 명백한 동의 없이 공개 또는 제 3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고객님이 가입하시고 싶으신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각 회원별로 회원가입 정보절차를 입력합니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PlayQ(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예약(https://playq.co.kr) 온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라 함은 노래방 업체(이하 업체) 정보의 공유 및 예약을 위하여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의미하며, 현재는(https://playq.co.kr) 입니다.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일반회원과 업체회원으로 구분됩니다.

 일반회원: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이하 이 약관에서

            회원이라 함은 일반회원을 말합니다. 
 업체회원: alsu이용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노래방 및 컨텐츠를 등록하거나

            제안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한 온라인 아이디를 말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온라인 비밀번호를 말합니다.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하며,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이용한 공간의 이용후기를 포함합니다.
업체관리자페이지는 업체관리자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업체등록 및 관리 페이지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개정인 경우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변경 사항을 공지하며,

공지 외에도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서비스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회사는 노래방의 이용 및 예약, 취소, 환불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을 별도의 이용정책으로 둘 수 있습니다.
이 약관 또는 이용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회원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이용계약이 체결되면 회원의 성명, 연락처, 전자우편주소를 제공받아 보관하며,

서비스 제공 목적 범위 내에서 이를 업체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만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하는 경우.
회원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제1항에 따른 회원가입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 마이페이지화면을 통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회사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업체회원이 관련 법령 및 alsu 업체회원이용약관을 위반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유출 또는 유용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지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가입신청 또는 회원정보변경시 및 공간 예약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도용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정책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 각호와 같습니다.
노래방 관련 업체 검색 서비스
노래방 예약 서비스
결제 서비스 (업체회원이 결제 서비스를 신청한 업체에만 적용)
게시판 및 이용후기 등록 서비스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노래방 예약 서비스 및 결제 서비스는 아래 각호와 같이 구분됩니다.
신청과 동시에 예약확정&바로결제 유형 :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업체 예약을 신청하는 즉시 업체회원의 승인 없이 예약이 확정되고

바로 결제하는 유형의 예약 방식
업체예약 승인 후 결제 유형 : 회원의 업체 예약 신청 시 업체회원이 12시간 이내에 해당 예약 건의 적합 여부를 판단하고 승인한 후,

회원이 결제하는 유형의 예약 방식
업체예약 승인 : 회원이 공간 예약을 신청한 후 12시간 이내에 업체회원이 예약 건의 적합여부를 판단하고 예약을 승인하되,

회사의 결제시스템을 이용하지 않고 회원와 업체회원 간 당사자의 계약으로 결제하는 유형의 예약 방식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상 필요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의 수신거절로 인하여 회원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그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회사가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은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회원은 서비스에서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아니 되며,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련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삭제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아이디 등에 관하여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계약해제, 해지 등)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다만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도 회원이 게시판에 등록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으니 이용계약 해지 전 게시물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신청일로부터 90일 내에 업체 사용 신청이 확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지할 수 없으므로, 사전에 해당 신청을

취소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공간 사용 신청을 취소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업체의 예약 및 취소 등)

 

서비스에 등록된 업체을 예약하고자 하는 회원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신청하고, 업체회원이 서비스상에서

이를 승낙함으로써 업체 예약이 완료됩니다.
서비스가 지원하는 업체 예약 방식은 (i) 신청과 동시에 예약확정&바로 결제 유형 (ii) 업체예약 승인 후 결제 유형,

(iii) 업체예약 승인 유형이 있습니다. 이 중 업체예약 승인 유형의 공간에 대해서 회사는 회원이 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이므로

이용대금 지불 등 구체적인 절차는 회원이 해당 업체회원과 직접 연락하여 처리하여야 며, 이에 대해서는 본 조항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업체회원이 등록한 공간 사용의 상세 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업체를 예약하기 전에 반드시

업체회원이 서비스 내에 작성한 공간 사용의 상세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이를 확인하지 않고 예약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업체회원의 선택에 따라 업체에 대한 이용대금 사전 결제가 필수인 업체를 회원이 예약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은 신용카드 등

회사가 지정하는 결제수단을 통해 공간에 대한 이용대금을 사전에 결제하여야 업체에 대한 예약이 완료됩니다.
미성년자인 회원이 업체를 예약한 경우 그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지 않으면 회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으며,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회사는 서비스에서 회원과 업체회원 간 공간 예약이 완료되면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서비스에 등록된 업체 예약은 청약철회가 가능한 경우와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경우로 구분되며, 청약철회 가능 여부는

이 약관이나 이용정책 또는 공간의 상세 조건에서 안내됩니다.
청약철회가 가능한 공간을 예약한 회원은 본 조 제6항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전항의 청약철회 기간이 경과되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공간 예약에 대해서는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청약철회 기간 경과 후 또는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함에도 불구하고 회사 및 업체회원의 책임 없는 사유를 이유로

예약의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공간의 상세조건 또는 이용정책 등에서 사전에 안내된 취소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업체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업체 사용일에 업체를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한 경우 업체회원이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시스템의 제공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서비스 내에서

업체회원과 회원 간에 발생한 업체의 예약, 결제, 취소, 환불 관련 분쟁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이용제한 등)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이용계약해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의 범위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이용정책에서 정합니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0 조 (책임제한)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 및 업체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게시물,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이루어진 거래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08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PlayQ'(이하 "회사"라 함)과 위치기반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고객 사이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아래 각 호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PlayQ 이용약관 및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1) PlayQ 는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를 포함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ㄱ) 업체 정보제공 서비스
  ㄴ) 노래방 및 노래방 관련 업체 예약 서비스
 3) 고객이라 함은 Alsu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Alsu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   는 PlayQ의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의 규정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이 약관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및 관계 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계약의 체결 및 해지)

 

 1.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약관의 고지 내용에 따라 개인위치정보 서비스에 가입하게 됩니다. 회원의  경우 회원가입 시 동의절차를 밟으며, 비회원인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고객은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가입 회원탈퇴를 하거나,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통해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고객이 등록한 업체 위치정보만을 고객에게 제공하며,

    해당 위치정보를 다른 정보와 결합  하여 개인위치정보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2. 제공되는 업체 위치정보는 스마트폰,PC 등에서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인 이동통신사로부터 위치정보를 전달받아 아래와 같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접속 위치 제공 서비스: 위치 정보 사용을 승인한 고객들의 서비스 최종 접속 위치를 기반으로 서비스 내의 정보를 지도 위   에 혹은 리스트를 통해 제공합니다.
  2) 위치 정보: 모바일 단말기 등의 WPS(Wifi Positioning System), GPS 기반으로 추출된 좌표를 이용하여 고객이 생성하는
     지점을 말합니다.
  3) 최종 접속 위치를 활용한 검색 결과 제공 서비스: 정보 검색 요청 시 개인위치정보주체의 현위치를 이용한 서비스 내의
     기능에 따라 제공되는 정보에 대하여 검색 결과를 제시합니다.
  4) 고객의 위치 정보의 갱신은 웹사이트 실행 시 또는 실행 후, 위치 관련 메뉴 이용 시 이루어지며, 고객이 갱신한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기준으로 최종 위치를 반영합니다.

 

제 5 조 (위치서비스 이용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 서비스 입니다. 위치서비스관련 어떠한 형태의 유료 기능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2.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 6 조 (이용시간)

 

PlayQ의 이용은 24시간 가능하며, 다만, 시스템 장애, 프로그램 오류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해당 공지를 통해 사전에 통지합니다.

 

제 7 조 (접속자의 위치정보 이용)

 

회사는 회원이 약관 등에 동의하는 경우 또는 비회원이 위치관련 메뉴 이용시에 한해 단말기를 통해 수집된 위치정보를 활용하여 정보 및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약관 등에 동의를 한 회원 또는 비회원이 위치관련 메뉴 사용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본인의 위치를 자의적으로
    노출하였다고간주하며 회사는 고객의 실시간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2)장소정보 및 컨텐츠 입력 등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이 생성한 컨텐츠에 대해 회사는 회원의 위치에 대한 정보를 저장,
   보존하지않습니다. 회사는 장소정보 또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고객의 현재위치를 기반으로 추천하기 위해 위치정보를 이용합니다.

 

제 8 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관한 동의)

 

 1.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당해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제3자 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 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  장치로 매회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다만,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개인위치정보주체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할 것을미리 요청한 경우
 3. 회사는 본 약관의 목적 외 다른 용도로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기록하거나 보존하지 아니합니다.

 

제 9 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1. 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요구  를 거절하지 아니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3.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자료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  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이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  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를 파기합니다.
 5.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하여 이 약관 제15조의 연락처를 이용하여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의 정책변경 등과 같이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등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인터넷 및 서비스 화면 등에 공지하거나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제 11 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1. 회사는 위치정보를 관리, 보호하고, 거래 시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로 인한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는 위치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해 운영합니다.
 2.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 12 조 (손해배상 및 면책)

 1.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음을 직접 입증하여야 합니다.
  1) 법령에서 허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위치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행위
  2) 개인위치정보의 누출, 변조, 훼손 등의 행위
 2. 회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망사업자의 통신환경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오차 있는 위치정보를 이용함으로써 이용자 및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 13 조 (약관의 변경)

 

 1.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때는 사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변경내용을 게시합니다. 이에 관해 가입회원이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약관 변경내용을 통지하였음을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이나 제도의 개선 등으로 인하여 긴급히 약관을 변경 할 때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통신단말장치에
    즉시 이를 게시하고 가입 시 등록된 회원의 전자우편 주소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약관의 변경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 영업일까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전단의 기간 안에 회원의 이의가 회사에 도달하지 않으면 회원이 이를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 14 조 (분쟁의 조정)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의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전기통신기본법의 규정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 법률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은 2020년 08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playq.co.kr(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 1 조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1) 회사는 회원 가입 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A) 회원가입시 이 과정에서 성명, 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이상 필수적 수집 정보), 프로필사진, 연령대, 생년월일,

    성별(이상 선택적 수집정보)을 수집합니다.
 B) 예약 및 결제 과정에서 예약정보(성명,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와

    결제정보(신용카드 번호 및 은행계좌정보 일부 등)를 수집합니다.
 C) 업체회원의 경우, 회원가입 직후 업체 정보 등록 과정에서 필수항목으로 대표자명, 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

    주소 등의 업체정보와 선택항목으로 유선전화번호, 계좌번호(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를 수집합니다. 
 D) 문의 접수 및 회신 과정에서 연락처 및 이메일 주소를 수집 할 수 있으며, 이벤트 진행 시

    배송정보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E)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IP주소, 쿠키, 방문 일시·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PC/모바일)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합니다.
 2) 회사는 업체 회원 가입 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A) 업체 정보 등록 과정에서 필수항목으로 대표자명, 주소 등의 업체정보와 선택항목으로 유선전화번호, 

     계좌번호(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를 수집합니다.
  B)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IP주소, 쿠키, 방문 일시 ·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PC/모바일)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합니다.
  C) 문의 접수 및 회신 과정에서 연락처 및 이메일 주소를 수집 할 수 있으며, 이벤트 진행 시

     배송정보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일반 ,업체) 및 비회원이 서비스 내 전화걸기 버튼을 눌러, 전화를 할 경우,

    전화 중개 위탁 서비스에 따라, 전화번호를 수집합니다.
    수집된 전화번호는 위탁사에 기록되며, 회사에는 기록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A) PlayQ PC/모바일회원가입, 고객센터를 통한 유선 상담,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상담, 네이버 톡톡을 통한 온라인 상담

  B)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세미나 등

 

제 2 조(개인정보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수집한 정보를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1)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식별, 가입의사 확인,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서비스 부정 이용 제재, 고충 처리 및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2) 콘텐츠 등 기존 서비스 제공(광고 포함)에 더하여, 인구통계학적 분석,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의 분석,

    개인정보 및 관심에 기반한 회원간 관계의 형성, 지인 및 관심사 등에 기반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신규 서비스 요소의 발굴 및 기존 서비스 개선 등
 3)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의 활용: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광고성 정보 및 참여 기회 제공.
 4) 결제 시스템 제공에 따르는 본인인증, 예약 및 요금 결제, 상품 및 서비스 제공
 5) 보안, 프라이버시, 안전 측면에서 회원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 구축


제 3 조(개인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사전 동의 없이 외부에 공개하거나 동의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이 사전에 제공에 동의한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법원 및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또한 게스트 회원의 공간 예약 및 이용, 결제 및 환불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가 업체회원에게 제공됩니다.업
제공받는 자 제공항목 제공목적 제공기간
업체관리자 [필수] 이름, 연락처, 결제정보(결제방식 및 결제금액), 이메일 주소 공간예약 및 환불처리 서비스 제공기간(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 동의를 득한 경우 해당 보유 기간)


제 4 조(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인프라 운영 회원 탈퇴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HAPPYCGI : 호스팅 서비스 제공, 이메일 발송
결제처리간편결제처리
KT : 전화 중개 서비스 전화 중개 서비스 종료시까지
NHN : SMS 서비스 알림톡, SMS 서비스 종료시까지


제 5 조 (회원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회원님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은 회사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회원님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제 6 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 탈퇴 등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되어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개인정보를 보관해야 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따른 정보보유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공간 예약 과정에서 결제 및 정산 발생 시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포함한 결제, 정산 관련 정보가 5년간 보관이 됩니다.
A)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ㄱ)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ㄴ)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ㄷ)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B) 통신비밀보호법
 ㄱ) 로그인 기록: 3개월


제 7 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원탈퇴, 서비스 종료, 회원에게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경우 복구 및 재생이 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삭제하며, 출력물 등은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식 등으로 파기합니다.

 

제 8 조(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란?
  A)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자(이하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B)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C)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A) 이용자들이 방문한 웹페이지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광고 포함)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3)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A)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B)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9 조(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개인정보보호 전담조직의 운영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 10 조(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연락처)

 

회원은 아래의 연락처로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기획관리 박범열 (alsu@alsu.co.kr)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B)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C)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


제 11 조(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및 고지의무)


1)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08.01 부터 적용됩니다.


 

SNS
로그인바로가기
페이스북 및 구글에 회원가입이 되어있다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SNS 회원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며,
사이트의 기본적인 서비스를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SNS회원으로 로그인하시려면 “로그인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후 페이스북,구글 로그인버튼을 클릭하세요.